KOA AND THE FIVE PIRATES OF MARA 리뷰 후기 달리기 게임 코아와 마라의 다섯 해적들

 KOA AND THE FIVE PIRATES OF MARA 리뷰 후기 달리기 게임

이 글은 신작 캐쥬얼 달리기 게임 KOA AND THE FIVE PIRATES OF MARA를 플레이해보고 느낌 소감 리뷰를 전한다.

파티 게임으로 느껴지는 신작 게임으로 간변한 조작으로 달리기 점프 장매물 돌파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와 이야기로 풀어나가는 캐쥬얼한 게임이다. 게임의 목포는 스케이지 돌파!

의외로 한글을 지원한다니 대단하다. 또한 옵션 설정없이 자동으로 한글로 잡아주니 이런 편이성을 제공하다니 인디게임답지 않은 프로정신이 느껴진다. 캐릭터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등장인물로 표현한 의도가 보이지만 어른들 입장에선 살짝 기괴하고 그렇게 친근감을 느끼진 못하겠다 하나같이 외계스럽고 고양이 인간은 정말 살짝 징그럽다. 그럼 게임은 어떨까? 조작방식이 매우 쉽다 방향제어 달리기 점프 내려찍기 물건 잡아 던지기로 스테이를 돌파해야한다. ui를 보면 매우 간략해오 왼쪽 위에 하트 표시 아이콘이 보이며 이게 바로 게이머의 생명력이다. 물에 닿으면 피해를 입어 하트가 소모되어 이 되면 체크포인트로 부터 다시해야한다. 스토리에 해적이란 소재를 넣었지만 아이들 캐릭터들의 해적놀이 느낌이다. 게임은 비폭력적이며 남녀노소 즐길수있다. 주인공 캐릭터 달리는 모습이 마치 80년대 일본만화 닥터슬럼프의 여주인공 느낌이 들었다. 양손을 좌우로 뻣어 달리는 모습이란 매우 익숙하다. 게임 구성은 처음 튜토리얼을 통해 플레이방법을 전수받는다 그리고 npc들과 이야기하며 곤란한 사람들을 도와야한다. 

어렵고 복잡한 게임이 싫고 간략하게 게임을 짧게 즐기고 싶다면 추천하는 게임이다. 깔끔한 그래픽과 잘 구성된 레벨 구성은 좋은 점수를 주고싶은 게임이다. 하지만 주인공은 귀엽게 신경 쓴 느낌이 들지만 주변 npc 그리고 동료들의 캐릭터는 매우 어색하고 정이 안간다.

KOA AND THE FIVE PIRATES OF MARA 게임 메인 화면


달리기 엄청 좋아하는 캐릭터 천진난만한 표정이 좋다.

물론 이 게임은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어 스위치 ps5 pc등으로도 즐길수있다. 심플하고 재미있고 단순한 어렵지 않은 게임을 원하면 이 게임을 적극 추천한다. 재미로서 인정 받아 스팀에서 유저 평가 점수가 대부분 긍정적이다. 멀티플레이 방식 파티플레이 게임이 두럽다면 이런 싱글로 경쟁 순위에 대한 스트레스 없는 게임도 좋은 선택이다.폴가이즈 파티 게임이 인기를 얻자 비슷한 구성의 싱글게임에 스토리 진행을 넣은 게임으로 느껴진다.

평가
귀여운 sd 캐릭터
온라인 경쟁의 스트레스 없는 혼자 할수있는 폴아웃 스타일 진행 게임 폴가이즈 스타일을 싱글로 즐길수있다.
한글을 지원해 이해가 쉽다.
캐릭터가 주인고 빼고 모두 무섭기도 하고 보기에 친근감이 없다.
쉬운 조작감
남녀노소 즐길수 있는 전연령층 게임
조작이 간편하고 쉬움


#리뷰 #게임 #신작 #플레이소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오션혼2 리뷰 Oceanhorn 2: Knights of the Lost Realm 한글판 플레이 소감 후기

Arcadian Atlas 리뷰 PC 스팀 신작 후기